본문 바로가기

풍경

매미

 


 


 

 


 

3일전 퇴근해서 보니까 베란다 방충망에 매미 한마리가 울집을 들여다 보고있었다

언제부터 있었는지 모르지만 울지도 않고 내가 다가 갔는데도 꼼짝도 않네

서둘러 샤워를 마치고 보니까 그자리 그대로 완전 얼음땡 ㅎㅎ

울집에 뭐 볼게 있나?

지금부터 너랑 놀자 싶어 맥주 한캔을 들고 베란다에 앉았다 

매미랑 마주 보면서 ㅎㅎ

여름날 시원한 맥주 한잔은 최고의 휴식이고 위로가 되는데 그기에다 매미랑 함께?? 그래서 인지 더 시원하게 느껴지네

밤이 되고 어두워도 녀석 꼼짝을 않는다

그러다가 한번인가 울었었다 말매미 울음소리 참매미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 여름에 방충망에 붙어 고생이다 싶어 안쓰럽기도하다

다음날 아침에도 여전히 그 자리에 그대로

서둘러 출근하고  퇴근해서 보니 아직도 그대로 있다

베란다에서 빨래를 해도 청소기를 돌려도 요지부동

혹시 죽었나? 싶어도 간간이 살이 있노라 노래인지 우는 건지 소리를 내니 그 걱정은 사라졌는데

이틀째 그 대로 있으니 혹시 이 더위에 탈수가 되지는 않을지 배는 또 얼마나 고플지 슬슬 걱정이 되는데

뭘 주고 싶어도 줄 방법이 없네 남 모르게 애만 타는데 그런 내 맘 아는지 모르는지 꼼짝을 않는데 에고~~

3일째 퇴근해서 보니까 아직도 그 자리에 있다

인내력 이만하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지 않은가?

갑자기 존경스럽기까지 하더라는

방충만 움켜잡고 있는 다리는 얼마나 아플꼬?

무슨 수행하는 수도승도 아니고 웬 고생이냐 싶다

저러다가 더위 먹지 ..

베란다 앉았는데 녀석도 나를 보는지

매미 눈에는 내가 괴물로 보이지 싶다 ㅎㅎ

덩치는 산만하고 보였다 안 보였다하고 생긴건 얼마나 희안할꼬? ㅎㅎ

오만가지 생각을하고 앉았는데 외출 다녀 온 아들녀석이 다가 오더니

'아직도 있네" 그러더니 손가락으로 방충망을 톡 쳤는데

휙 날아가는게 아닌가 ㅎㅎ

힘차게 아무 일없었다는 듯이 

날아가는 모습을 보니 생생하네 한마디로 살아있네 ㅎㅎ

며칠을 꼼짝않고 친구가 되어준 매미 지금은 어디서 무얼하고 있을까?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들었어요. 생강청, 호박죽  (0) 2016.11.17
놀자~~  (0) 2016.11.12
벼룩시장  (0) 2016.07.09
엄마의 농작물 수확  (0) 2016.06.17
  (0) 2016.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