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

동네 한 바퀴

형산강 강변 산책로

미소..또 미소 ^^*

오~ 가장 기다린 꽃  반가워 한달음에 달려가 만났다.

형산강을 발 아래 두고 오솔길 접어들다.

노란 양지꽃  앙증맞게 피었다

금장대 뒷산 소나무 푸릇푸릇

신라시대와 원시시대의 갈림길

작년에 복원한 금장대

원시인의 예술작품.

금장대에서 바라 본 동대교

가까이 예술의 전당도 보이고

작년 여름 금장데 복원 기념으로 띄운 돗배..저 아래 애기청소는 김동리의 소설 "무녀도"의 배경이 되었다

 

휴일날 봄이라 그런지 몸은 찌뿌둥하고

둘러보니 집 안에는 나 혼자

동네 친구도 다 출근해버리고 나만 혼자.

집 앞 형산강엔 봄이 왔는지 물결이 살랑거리는데

바쁠게 뭐 있나?

천천히 산책을 나섰다.

 

비릿한 물 냄새가 가득한 물속에는 왜가리 황새 여유롭게 주린 배를 채우는 모습이 반갑고

잠시후 접어 든 금장대 작은 동산엔 여기저기  햇살이 가득하다

홀로 걷는 즐거움과 여유로움

핸드폰엔 다운 받아 둔 동요"고향의 봄"이 흘러나오고

여기저기 핀 양지꽃과 참꽃

흩날리는 매화 그리고 이제 막 피기 시작한 벚꽃들

그 옛날 원시인도, 신라의 백성들도 이맘때면 금장대에 올라 이 절경을 감상했을까?

금장대 환상적인 누각에 오르니 경주가 한 눈에 다 들어오고

빰을 스치는 부드러운 봄바람에 마음도 간질간질...

이 순간 그 무엇이 부러울까?

가까이 이런 멋진 산책코스가 있으니 신나는 일이지.

신라왕은 이 금장대에 올때 쪽배를 탔을까?

김동리는 무녀도에서 모화를 이곳에서 뛰어 내리게 했는데

생각해 보니 참 잔인한 일이다

이 멋진 곳에서 모진생을 거두게 하다니...

거슬러 오래 올라가 생각하면

돌도끼를 든 원시인들이 저 바위에 꿈을 그려놓고

어쩌면 하늘에 소원을 빌었을지도 모른다..

 

이런들 어쩌리 저런들 어쩌리 시대를 뛰어 넘어 오늘 이곳엔 내가 주인공

ㅎㅎ

난 부자다.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꽃의 웃음소리.  (0) 2013.04.21
내 맘대로 고추장 만들기  (0) 2013.04.16
내 집에 봄이 피었다.  (0) 2013.03.22
파도소리 길  (0) 2013.01.23
주인공 없는 생일상  (0) 2012.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