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하기(숨은 글찾기)

시누이표 김치

 

 

어제는 모처럼 쉬는날

종일 뒹굴거리다가 늦은 저녁상을 차리는데

전화가 왔네요

전화기 화면에 "어머님"이란 글이 뜨네요. 얼른 받았더니

김치 통 들고 오라십니다.

시누이가 김장을 했다면서.ㅎ

 

하나 밖에 없는 내 시누이

내가 결혼했을때 시누이는 고3이었지요.

대학 합격때 기뻤던 일

어렵게 대학공부를 하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이젠 대학을 졸업하고 어엿한 직장인이 되었지요.

고3때 만나서 그런지 내게는 늘  어린아이로만 보이는데

김장을 했다니요.

마당에 있는 밭에 배추며 무를 심어 풀 뽑고, 벌레잡고

내내 고생하더니 태어나 처음으로 김장을 했답니다.

두 달 전부터 어머님도 모시고 있지요

덕분에 제가 힘을 많이 덜었습니다.

참 고마운 시누이 입니다.

 

김치 통을 들고 서둘러 갔더니 절인 배추, 김치통, 양념통

여기저기 흔어져있는 그릇들

거실이 폭탄맞은것 같았네요.ㅎ

열 네포기를 했다면서

표정은 백 포기한 표정이었답니다.

배추와 전투인 무사의 모습이랄까

배춧잎 한 잎 떼서 맛보라며 한입 넣어 줍니다

아싹~아싹~

어찌나 맛나던지 ㅎㅎ

 

늘 어리게만 느꼈는데

이젠 다 컸다 싶었네요.

시누이가 해주는 음식에 감동~~감동~~을 받았습니다

그 맛도 특별히 더 좋았고요.

"다시는 못하겠다 얼마나 힘드는지 몸살났다."

"엄마는 도와주지도 않으면서 종일 잔소리를 했다

니같은 며느리 봤으면 시어미 속터져 죽겠다더라.."

자존심 상해 죽는줄 알았다며

너스레를 떠는 모습이 어찌나 귀엽던지. 하하하~

꼭꼭 눌러 한통 가득 담아주네요.

살다보니 이렇게 귀한 선물을 다 받습니다

흐뭇하고, 대견하고..표현하기 어려운 이 마음.

웃음이 납니다 지금도.

 

 

 

 

 

 

 

'생각하기(숨은 글찾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햇발을 보다  (0) 2009.01.14
한 해를 보내며...  (0) 2008.12.30
작설차(雀舌茶)  (0) 2008.09.17
새마을식당 짜장면.  (0) 2008.03.17
어머님의 목욕  (0) 2008.01.08